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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일보) 콘진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연구개발에 165억원 투입

콘텐츠·관광·저작권·스포츠 등 총 4개 부문으로 추진

 

정부가 문화·체육·관광 분야 연구 개발에 165억 원을 투입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65억 원 규모의 ‘2022년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다년도 지정과제를 수행할 연구개발기관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165억 원 규모로 콘텐츠·관광·저작권·스포츠 등 총 4개 부문 7개 사업으로 추진된다. 올해 신규 공모사업은 총 4개로 사업비 95억 원이 들어간다. 주요 사업은 △글로벌 가상 공연 핵심기술개발 소프트웨어 저작권 기술인재 양성과 경쟁력 강화 △관광 서비스 혁신성장 연구개발 △차세대 실감콘텐츠 저작권 핵심기술 개발이다.

 

문화콘텐츠 분야 신규사업은 ‘글로벌 가상공연 핵심기술개발’이다. 메타버스 환경에서 물리적 제약 없이 K팝, 뮤지컬, 오페라 등의 가상공연을 체험할 수 있는 핵심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총 5억 원 규모로 1개 과제를 공모한다.

 

관광 분야는 관광서비스 혁신성장 연구개발을 통해 관광사업의 첨단기술 융합 R&D 지원을 강화한다. 약 30억 원 규모로 4개 과제로 진행된다. 이번 신규사업은 여행업, 숙박업, MICE업 등 전통 관광기업과 관광벤처기업 등의 협업을 통해 코로나19 상황 속 침체된 시장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진보된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저작권 분야 신규사업으로는 △소프트웨어 저작권 연구개발 △차세대 실감콘텐츠 저작권 핵심기술개발이다. 60억 원 규모로 6개 과제를 공모한다.

 

이외에도 콘진원은 다음 달 7일까지 △2022년 지역연계 첨단 CT 실증사업(R&D) △2022년 문화콘텐츠 R&D 전문인력 양성 사업 등 다년도 자유공모 사업의 연구개발기관도 모집한다. ‘지역연계 첨단 CT 실증사업(R&D)’은 1개 과제를 선정하며, 2단계 동안 총 25억 5000만 원을 지원한다.

 

‘문화콘텐츠 R&D 전문인력 양성 사업’ 문화예술 분야와 게임분야 첨단기술 R&D 고급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예술·과학 융합 프로젝트는 총 3개 과제를 선정, 2단계에 거쳐 7억 원 이내로 지원한다. 게임분야 첨단기술 R&D 인력양성은 1개 과제를 선정하여 2단계 동안 22억 원 규모를 지원할 계획이다.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