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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일보) BTS 생수·화장품·테마파크 나오나…하이브 정관 개정한다

16일 열리는 주주총회서 정관 개정
공연장·식음료·화장품 등 신규 사업 추가

 

 

그룹 방탄소년단(BTS) 소속사인 하이브가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화장품·식품·관광 등 사업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7일 가요계에 따르면 하이브는 오는 16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는 방향으로 정관을 변경한다. 개정안에는 기존 음반 제작과 연예인 매니지먼트업 이외에 △광고 대행업 △저작물 등 출판업 △콘텐츠 판권 유통사업 △영상물 제작 배급 수출입업 등이 담긴다.

 

정관 개정안에는 특히 △공연장, 유원지, 테마파크, 기타 오락장 운영업 △식음료와 식품 제조, 판매업 △먹는해양심층수 판매업 △먹는 물 판매업 △화장품 판매업 등 기존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무관한 신규 사업 영역도 추가됐다.

 

이를 두고 가요계에서는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등 인기 그룹을 보유한 하이브가 팬덤을 잠재적 소비자로 삼아 신규 사업 발굴에 나선 것이 아니냐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앞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지난달 개최한 기업 설명회에서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방 의장은 당시 “우리의 시작은 음악과 아티스트였지만, 이젠 전 세계 200여 개 국가에서 사랑받는 플랫폼을 갖게 됐다”며 “커머스, 게임, 오리지널 콘텐츠, 영상, 출판, 교육까지 한계 없이 확장하고 있다”고 했다.

 

하이브 관계자는 “하이브가 지난 7월 자회사 ‘하이브아이피’와 ‘하이브쓰리식스티’를 흡수합병했다”며 “이들 회사가 영위하던 식음료 제조와 먹는 물 판매업 등을 사업 목적으로 추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 외에 화장품이나 테마파크 운영업 등은 앞으로 예상되는 사업에 대한 선제적 차원에서 추가했다”고 덧붙였다.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