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내달 6~10일 열리는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를 앞두고 온라인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43회를 맞는 이번 축제는 '대구약령시 희망 처방전(展)'을 주제로 '#힘내요 우리! #함께해요 대구약령시!'를 슬로건으로 걸었다. 대구시는 이에 걸맞게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한방을 통한 치유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를 앞두고 여는 온라인 이벤트로는 '약령시가 널 기다려 댄스 챌린지'가 있다. 유튜브에서 약령시 로고송 '약령시가 널 기다려'에 맞춘 건강댄스 영상을 시청 후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춤을 촬영해 SNS에 올린 후 링크 주소를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심사와 추첨으로 에어팟 프로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홈페이지(www.herbfestival.org)에서는 축제기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약선떡볶이 만들기, 한방샤워바 만들기, 약초꽃 홈가드닝 체험 등 '한방홈테라피' 체험키트 사전 신청을 받는다. 비대면 라이브 퀴즈쇼인 '가족과 함께하는 한방퀴즈왕' 참가자 모집도 함께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윤기 기자 yoonki@i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