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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일보) 광복절 연휴 22만명 제주 찾았다…올해 첫 하루 관광객 5만 돌파

연휴 기간 5일간 22만4342명 방문…전년 대비 6.4% 증가
제주도 “국내외 정책·마케팅 효과”…징검다리 연휴 특수도

제주관광이 뜨거운 여름 열기와 광복절 징검다리 연휴에 힘입어 본격적인 회복세에 접어들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광복절 연휴 기간(13~17일) 제주를 찾은 관광객이 22만4342명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21만882명 대비 6.4% 증가한 규모다.

 

특히 연휴 둘째 날인 지난 14일 5만127명이 찾으며 올해 들어 하루 최다 방문 관광객 수를 달성했다.

 

제주도는 그동안 진행해 온 국내외 정책·마케팅 활동 효과와 하반기 관광수요 확대가 이 같은 성과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올해 광복절이 금요일이어서 징검다리 연휴가 가능했던 점도 관광객 증가에 한몫한 것으로 보인다.

 

제주는 이러한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 오는 9월 추석 연휴를 겨냥한 다각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도외지역에서는 ‘국민 속으로 찾아가는 로드 홍보’와 ‘성수동 팝업 이벤트’를 하고, 도내에서는 ‘제주여행주간-가을 시즌’을 운영한다.

 

특히 단체여행 인센티브 예산이 제2회 추가경정예산에 반영됨에 따라 하반기 수학여행과 추·동계 레저 단체 유치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해외 관광시장과 관련해서는 지역별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한다. 중국지역은 국경절 연휴와 연계해 온라인여행사와 공동 할인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일본지역은 ‘투어리즘 엑스포’ 참가 홍보와 함께, 현지 방송 프로그램을 활용한 제주 미식 홍보를 진행한다. 일본발 전세기·크루즈 관광객 모객 확대를 위한 홍보도 병행한다.

 

동남아지역은 국제여행박람회와 말레이시아 여행박람회 참가 홍보와 온라인여행사, 클룩 연계 프로모션을 통해 집중 공략한다.

 

김양보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하루 관광객 5만명 돌파는 제주관광이 완전한 회복 궤도에 진입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신호”라며 “올 하반기가 제주관광 재도약의 전환점이 되도록 추석 특수와 연말 성수기까지 촘촘한 전략을 펄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