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예술작가와 협업한 작품을 경기도청에서 선보인다.
도는 30일부터 도 브랜드를 주제로 협업한 작품을 도청 신청사 지하 2층과 1층 도민공간, 민원인 전용 엘리베이터에서 연중 전시한다고 밝혔다. 예술작품 분야는 그라피티와 일러스트레이션 등 2가지다. 도정 슬로건과 5대 기회, 캐릭터 '봉공이'를 주제로 도민들이 도 브랜드를 친근하고 색다르게 접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도 슬로건과 5대 기회, 캐릭터 '봉공이' 주제
그라피티 코마, 일러스트레이션 그림비 작가 참여
그라피티 분야에서는 대한민국 1세대 대표 그라피티 아티스트인 코마(KOMA) 작가가 협업했다. 다양한 분야에 융합해 경계 없는 창조를 만들어내는 작가로 지난 '2022 경기 송년 컬쳐 페스타' 당시 '라이브 그라피티'를 선보이기도 했다.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에서는 따뜻한 시선과 색감으로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그림으로 화제가 된 그림비(Grim.b) 작가다. 그림비 작가는 엘리베이터의 세로 배열 요소를 재치 있게 활용해 도를 통해 오늘의 내가 내일의 나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준 '기회의 사다리'라는 도정 메시지를 따뜻하게 풀어냈다.
도는 작품 전시와 함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소통형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30일부터 2월28일까지 도청 신청사에 방문한 방문객이 도 브랜드와 예술작가의 협업 작품을 찾아 인증샷을 촬영한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엘리베이터와 도민 공간에 전시된 작품 중 한 가지만 찾아 찍어도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오프라인으로 직접 촬영한 이미지만 인정되며 '#경기도청, #봉공이,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라는 필수 해시태그를 달고 경기도청 계정을 태그해 게시하면 된다.
도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62명에게 한정판으로 제작된 '경기도 X KOMA 컬래버레이션 친환경 텀블러 패키지'를 증정한다. 블랙과 화이트 버전으로 각 31개씩이며 당첨자는 오는 3월3일에 개별 공지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gyeonggi_officia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강희 도 도민소통담당관은 "도 브랜드와 예술작가의 협업을 통해 색다르고 재치 있게 탄생한 도 브랜드의 매력이 많이 알려지기 바란다"며 "도민들이 애정을 갖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도 브랜드가 되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