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강릉 1.3℃
  • 서울 3.2℃
  • 인천 2.1℃
  • 흐림원주 3.7℃
  • 흐림수원 3.7℃
  • 청주 3.0℃
  • 대전 3.3℃
  • 포항 7.8℃
  • 대구 6.8℃
  • 전주 6.9℃
  • 울산 6.6℃
  • 창원 7.8℃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순천 6.7℃
  • 홍성(예) 3.6℃
  • 흐림제주 10.7℃
  • 흐림김해시 7.1℃
  • 흐림구미 5.8℃
기상청 제공
메뉴

(부산일보) ‘글로벌 관광도시’ 부산 새 BI 탄생

시민 아이디어 접수, 최종안 확정
이달 영도·서울·도쿄서 론칭 행사

 

 

글로벌 관광도시 부산을 알릴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가 최종 확정됐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부산의 글로벌 인지도 구축을 위한 ‘관광 브랜드(사진)’를 확정하고, 신규 론칭 행사를 오는 2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시민 아이디어 3330개를 접수해 브랜드 전문가 회의 등을 거쳐 최종안을 확정 지었다.

 

새롭게 탄생한 부산의 관광브랜드는 ‘즐기고, 일하고, 살고 싶은 도시’를 슬로건으로 부산의 매력을 상징화했다. 보라색과 푸른색을 활용해 창조와 영감, 바다·혁신을 표현했다는 게 부산시의 설명이다.

 

2일 시작되는 부산의 관광브랜드 신규 론칭 행사는 팝업 스토어 형태의 ‘부산 관광 브랜드 쇼케이스’로 진행된다. 2~4일까지 영도 복합문화공간인 피아크(P.ARK)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개최 첫날에는 오픈런 이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이후 부산 관광 브랜드 쇼케이스는 서울 삼성역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9월 23~24일), 일본 도쿄(9월 22~25일)에서 열린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새로 탄생한 관광브랜드를 구심점으로 부산의 글로벌 이미지 확산을 위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권상국 기자 ksk@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