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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일보) 수능날 점심, 뭘 먹으면 좋을까? 식약처가 추천하는 '수능도시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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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추천하는 '수능도시락' 게시글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수험생을 둔 학부모들이라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속을 든든하게 만들어줄 수능도시락에도 신경이 쓰일 터.

 

식약처는 공식 블로그 채널을 통해 '수능 도시락, 한번에 해결해 드려요'라는 게시글을 통해 수능도시락으로 좋은 음식들을 추천했다.

 

먼저 '죽' 종류로는 팥죽이나 전복죽을 소개했다. 죽은 밥에 비해 소화력이 훨씬 뛰어나 자극이 적다. 팥은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며 곡류중에 비타민 B1의 함량이 가장 높아 피로감을 없애 준다. 전복은 비타민 A와 식이섬유가 골고루 있어 눈의 피로와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

 

간단하게 채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싶다면 '계란볶음밥'도 좋겠다. 여러가지 야채를 다져 넣은 음식이라 소화가 잘되며 자극적이지 않아 수험생들에게 좋은 음식이다. 달걀은 영양을 고루 갖추고 있는 완전식품으로 단백질 함량이 많아 두뇌회전에도 도움을 준다.

 

'소고기 무국'은 소화와 영양을 두루갖춘 음식이다. 소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해 영양적인 측면에서 좋고 무는 천연소화효소제인 '디아스타아제'가 들어있어 소화에 좋다.

 

'견과류 멸치볶음'도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이다. 견과류는 두뇌 회전을 원활하게 하고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며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피로를 낮춰주며 힘을 북돋아준다.

 

배가 허기지고 긴장감을 줄이고 싶다면 '바나나'를 섭취하는게 좋겠다. 바나나에는 당, 비타민B군, 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해 뇌 활동을 촉진시켜 기억력 항상, 집중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바나나의 성분 중 '하이드록시트립토판' 성분은 초조, 불안감 등을 줄이는데 좋다.

 

김은지 부산닷컴 기자 sksdmswl807@busan.com